그리는, 혹은 공감할 수 있는 그런 존재의 유형들이 늘 있어왔다. 그런 상들은 혼란한 시기를 헤쳐 나가도록 이끌어줄 바람직한 지도자의 모습일 수도 있지만, 평범하고 일반적인 대다수의 구성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성격이나 정서를 지닌 오늘날의 ‘훈남’과도 같은 인물의 모습일 수도 있다.
나타난다. Old High German語의 時期는 대개 750-1050년이며, 중세 German語는 敍事詩와 詩文學이 풍부했던 1050-1500년 사이에 쓰여진 언어이다. 1500년 이후를 현대 Modern German期로 분류하는데, 16세기 초 German에서 Low German語를 제치고 주요 공용어 및 文語로 쓰이게 되었다. 특히, Martin Luther(1483-1546)가 High German語로
제3장 르네상스 시기의 음악
1. 15세기의 음악
(1) 특징
15세기는 미술, 문학, 철학에 있어서 특히 현저하게 나타난중세기에서 르네상스기로 옮겨가는 최종적인 변천을 뚜렷이 보인 시대였다. 이 시기의 음악활동 중심지는 프랑스 및 이탈리아로부터 영국 및 네덜란드 지방으로 옮겨갔다.
(2) 역
나타난 여성의 모습도 함께 비교하여 고찰할 것이다.
또한 '평등'이라는 기독교의 정신으로 세워진 교회 내에서 여성의 위치와 현실을 보면 그것이 기독교의 평등정신을 제대로 실천하고 있지 못함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특히 교회가 한국사회의 전통적인 유교정신과의 갈등 속에서 발전하면서
제1장 고대의 음악
1. 음악의 기원
음악의 기원에 대해서는 신화 전설에서 이야기되고 있는데, 그것은 음악에 대한 경외심이나 민족에 따른 음악관의 다른 점을 보여주고 있다. 음악의 기원을 과학적으로 추구하려는 시도는 18세기 이래 계속되어 왔으나 항상 큰 장애에 부딪쳤다. 예를 들면 유아의
<라 시오타 역에 도착하는 기차>는 커다란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그 이후에는 코믹 물, 트릭 물, 다큐멘터리 물 등 다양한 작품들이 한꺼번에 상영되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들이 주류를 이루었는데, 루이 뤼미에르가 좋아하는 장르는 어디까지나 현실의 거울로서의 영화였다.
2. 조르주 멜리에스
플라톤은 시인들을 자신의 공화국에서 추방하겠다고 공언했다. 신화의 정신이 활동할 여지는 점점 좁아만 갔다. 신화의 추락은 거기에 그치지 않았다. 기원전 5세기에 이르자 비극작가들이 신하를 문학의 소재로 각색하기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그리스신화의 종교적 권위는 급격히 약화되었다.
문학의 범주에 한정하지 않고, 창극과 연극, 영화, 오페라 등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자리잡고 있다.
춘향전은 조선 후기의 가장 대표적인 서민 소설로 볼 수 있고, 판소리계 소설의 대표작이라 볼 수 있다. 실학사상이나 기타 근대적인 소설과 사상이 대두되기 이전의 그 민중정신으로 말미암아 성장하
대륙을 기준으로 한 국가별 문화 및 매너의 비교
<아시아>
1. 중 국
1) 중국의 축제
운남 따이족 살수제
매년 4월 13일-15일 운남성에서 개최되는 운남 따이족 살수제는 다음과 같은 유래를 지니고 있다. 옛날 시쌍반나에 한 폭군이 있었는데 7명의 처녀를 강점하여 아내로 만들었다. 그녀들은
1. 연구목적
현대시는 개인의 감정을 표출하는 수단이기도 하지만 당시의 사회상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고 생각한다. 사회는 시인이 몸담고 있는 세계이며 시는 시인의 세계관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 조는 이번 연구에서 현대시에 나타난 시어 분석을 통해 당시 사회상과 시어 사